[라섹 후기 마지막편] 라섹 수술 회복 1년~ 2년 후 후기

라섹 솔직 후기
라섹 솔직 후기

라섹 수술 이후 1년~ 2년 후기

종로 새얀안과에서 진행한 라섹 수술 이후 1년~2년 뒤 후기글이다.

라섹 수술 1년 후기

개구리 올챙이 적 기억 못한다고, 수술 후 1년즈음 되면 내가 안경을 썻었는지, 라섹을 했었는지도 잊어먹는다. 안경을 벗기 위해 분투했던 노력은 어디가고 이제 안경을 써도 눈이 작아지질 않으니 패션안경을 고르고 다닌다.

20년 평생 나는 안경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안경 렌즈때문에 눈이 작아져서 Wls 같아져서 그렇더라, 렌즈 없는 안경을 끼고다니니 안경 낀 것도 되게 잘어울린다는 평생 못들어볼 칭찬을 많이 받고 다녔다. 

그렇게 일상을 보내던 중, 원장님께서 반가운 카톡이 왔다.

친절한 우리 원장님

반갑기도 하고 정말 고마워서 주저리주저리 답변 보냈다. 카톡에서 본 대로 정말 수술 이전과 이후 다른 삶을 살고있어 진심으로 감사했다.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처럼 부작용 하나 없이, 보통의 하루를 살아갈 수 있어서 너무도 감사하고 행복하다. 

 

라섹 수술 2년 후기

수술 이후 2년간 많은 일이 있었다. 물론 눈과 관련해서, 운동을 좋아하는 놈이라 공에 눈을 맞기도 하고, 작업하다 접착제가 눈에 튀기도 하고, 아침에 일어나보니 양쪽 눈에 또 결막염을 걸리기도 하고, 눈 비비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했다.

그럴 때 마다 원장님께 카톡을 해서 여쭈어보거나, 여유가 있으면 예약을 잡고 무료로 검진하러 가기도 했다.(라섹 이후 하는 검진은 다 무료였다!, 물론 라섹과 관계 없는 건 제외) 시간이 없을 때엔 타 안과를 가기도 했지만, 검진비가 들기도 했고 무엇보다 내 눈을 직접 검진한 안과의 분께 검진 받는 것이 심적으로 정말 안심이 된다. 

라식/라섹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지금 글을 쓰면서 생각해 보면, 정말 내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 중 하나로 뽑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라섹을 하기 전, 미칠듯한 불안함에 친구들에게 후기를 물어보기도 하고, 새벽 세시까지 온갖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 라섹 후기글을 읽기도 하고, 그럴 때 마다 하면 ‘후회한다, 지금 부작용에 매일 매일 후회와 원망만 하며 살고있다’ 라는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보며 마음을 돌리기도 했다.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인생은 어차피 선택의 연속이라는 것이다.

라식이던, 라섹이던, 하든 말든 자유다. 그리고 그 자유에는 언제나 책임이 따른다. 그 책임을 감당할 수 있다면 해라, 다만 후회 없을 정도로 안과들을 찾아보고, 후기들을 찾아보고, 내 눈과 가장 잘 맞는 수술이 무언지, 어떤 안과가 내 기준에 부합하며 믿을만 한지 하나하나 다 확신을 가진 뒤에 하길 바란다. 무엇이든 100%는 없다.

라섹도 라식도 99%의 성공률을 지닌 수술이다. 하지만 재수없게 1%에 든다면 이 수술의 성공률은 자신에게는 0%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

본인은 라섹 이후, 중요한 자리에 항상 눈아프게 렌즈를 끼지 않고, 수영장이나 스키장에 가서 불편하게 안경을 뺏다 벗었다 할 일도 없으며, 뜨거운 라면을 먹을 때나 습한 날 버스에 탔을 때 안경에 뿌연 김이 서리지 않고, 안경 무게때문에 귀가 아파서 뺏다 꼇다 하는 일도, 뒤척이다 안경 테가 부러져 테이프로 붙이고 다니는 일도, 이제 더이상 하지 않는다. 

이런 사소한 것들 덕분에 삶의 질이 높아진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아무튼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를 바라며, 혹여나 수술을 하더라도 좋은 결과만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라섹 글

[라섹 후기 1편] 안과 10군데 돌아본 뒤 솔직한 안과 검안, 라섹 후기

[라섹 후기 2편] 공장형 안과 VS 1:1 전담형 안과 장단점, 선택 후기

[라섹 후기 3-1편] ㅂㅅㄹ, ㅎㄴ, ㅂㅇㅁ 안과 검안 후기

[라섹 후기 3-2편] ㅅㅇ,ㅅㅇㅅ,ㅈㅇㄴ 안과 검안 후기

[라섹 후기 3-3편] ㄴㄴㅇㄱ, ㄴㅇㅁㅅ, ㅇㅇㅅ, ㅂㅇㄴ 안과 검안 후기

[라섹 후기 4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후기 (당일)

[라섹 후기 5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후 회복과정 (1일~7일)

[라섹 후기 6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회복 1주일~한달

[라섹 후기 7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회복 1 달 ~6 달 차 회복 과정

[라섹 후기 마지막편] 라섹 수술 회복 1년~ 2년 후 후기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