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기 1편] 안과 10군데 돌아본 뒤 솔직한 안과 검안, 라섹 후기

라섹 솔직 후기
라섹 솔직 후기

[라섹 후기 1편] 안과 10군데 돌아본 뒤 솔직한 안과 검안, 라섹 후기

2년간 대장정 후 2년 뒤 쓰는 라섹 후기 글

22년 간 안경잡이로 살다가, 군대 전역 이후 곧바로 결심하고 진행했던, 정말 솔직한 라섹 후기.

원래는 성인이 된 이후 바로 하려 마음을 먹었는데, 눈이라는게 선택 한번 잘못해서 “엥 망가졌네 ㅋㅋ” 할 만한 장기가 아닌지라,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한다는 마음으로 몇년간 꾸준히 라섹 부작용, 라섹 후기,라섹 후회,라식 라섹 차이점.. 등 많은 정보들을 수집하고, 또 안과를 돌아다녔다.

군대에 간 이후에도 틈틈히 라식/라섹 관련 글을 챙겨보면서 라식/라섹/스마일라식/2데이라섹.. 어쩌구 저쩌구.. 하는것들에 대해 도가 트고 이 안과는 뭐하는 데고 저 안과는 무슨 구설수가 있고 하는 것들까지 다 알게 됨. 대놓고 하는 광고와, 또 커뮤니티 곳곳에 숨어있는 후기로 둔갑한 교묘한 광고들이 정말 너무도 많았고

“이재용, 빌게이츠 눈 수술 안하는거 봐라, 너 후회한다” 하는 겁을 주는 수 많은 댓글들과 수술이 생각대로 잘 되지 않아 평생을 후회하며 살고있다는 분들의 글도 모두 보았다.

그럼에도 수술을 결심하였고, 정말 다행스럽게 매우 만족하면서 살아가고있다. 이대로 끝나는 지식일 줄 알았는데, 블로그로 글을 쓰기 시작하니 공유하면 도움받았던 것 처럼 누군가 보고 불안감을 떨치고 새 삶을 살지 않을까 해서 작성을 결정하였다.

 

그 어떤 안과 홍보도아닌 본인의 시간과 돈을 갈아서 얻은 라섹 후기이다. 광고글 아니니 믿고 봐주길

 

라식, 라섹, 2day 라섹, 스마일 라식 중 왜 라섹?

중요 가치

수술을 진행하기 이전, 최우선으로 선택한 중요 가치가 있었다. 첫째는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당연한 이치. 학생인지라 가격도 물론 고려해야 했지만, 눈은 평생 같이 가는 장기니 안전을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찾아본 가장 안전한 수술은 바로 ‘라섹’이다.

라식은 간편하지만 절개한 각막 껍질이 운동이나 일상 중 사고로 흔들려 벗겨지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고, 스마일 라식 역시 마찬가지라 둘은 제외. 라섹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하지만 안전면에서 크게 밀려 주저없이 밀어낼 수 있었다.

눈의 모양

다른 글에서 말하겠지만, 사람마다 가진 안구의 모양은 다르다.

누구는 완벽한 원에 가까울 수도, 누구는 약간 눌린 모양일 수도, 누군가는 약간 파인 모양일 수도 있다. 그리고 이 모양에 따라 라식이 가능한 눈인지, 하면 안되는 위험한 눈인지가 갈린다. 찾았던 10군데 안과 중 3군데는 라식이 가능하다고 말하였지만, 다른 7군데 안과에서 말하길, 본인의 눈은 약간 눌려있는 모양이라 라식을 하기에는 너무도 위험한 눈이라고 말해주었다. 위험하다는 건 수술 이후 빛번짐이 심해지거나 하는 부작용이 무조건 온다 라는 의미.

 

다른 분들도 한군데만 안과를 다니지 말고, 돈을 좀 많이 쓰더라도 다른 곳에 방문하여 여러 안과의분들께 검진받아보시길 강력히 권장.


 

일반 라섹 VS 2Day 라섹

라섹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오래 전부터 이어져온 일반적인 라섹과,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회복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한 2Day 라섹. 그 중 일반 라섹을 선택했다.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

2Day 라섹을 하는 안과의 부작용 라섹 후기들이 많았다.

찾아본 2day 라섹 안과들은 대부분 강남에 있는 거대한 안과들이였다. 소위 ‘공장형 안과’ 라고 불리는 곳. 많은 사람들을 수술하여 믿을만 한 곳들이지만, 표본이 많아지니 부작용이 왔다는 글도 역시 많았다. 99.9%의 안전성을 가져도, 0.01%의 확률로 부작용이 생긴 분들의 댓글에 마음을 돌렸다.

최근 개발된 기술보다는 오랜 기간 안전성이 증명된 수술이 믿음직스럽다.

라섹은 오랜 기간 몇천만명, 몇억명의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며, 계속해서 개선되어진 수술. 2day 라섹도 그렇게 나타난 기술 중 하나. 그럼에도 아직 많은 안과들이 일반 라섹을 진행하고 있는 것에 대한 어떠한 이유가 있겠다고 판단, 2주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일반 라섹을 선택하였다.

 

 

라섹 후기 글 이후

본인은 2주의 회복 기간이 필요한 라섹 수술을 선택했다. 긴 회복기간 때문에 직장인 분들은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라식도 오랜 기간 데이터가 쌓여가며 많이 개선되어온 수술이긴함. 하지만 최우선적인 가치는 무조건적인 눈의 안전이었기 때문에, 회복시간을 포기하고 라섹을 선택하였다.

라식이나 라섹을 고민하는 다른 분들도,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된다면, 자신의 최우선 가치를 먼저 고민해보시길. 만일 자신의 우선 가치가 ‘안전’이라면, 그리고 그것을 위해 기꺼이 2주간의 시간을 내줄 수 있다면 라섹을 추천한다.

 

라섹 글

[라섹 후기 1편] 안과 10군데 돌아본 뒤 솔직한 안과 검안, 라섹 후기

[라섹 후기 2편] 공장형 안과 VS 1:1 전담형 안과 장단점, 선택 후기

[라섹 후기 3-1편] ㅂㅅㄹ, ㅎㄴ, ㅂㅇㅁ 안과 검안 후기

[라섹 후기 3-2편] ㅅㅇ,ㅅㅇㅅ,ㅈㅇㄴ 안과 검안 후기

[라섹 후기 3-3편] ㄴㄴㅇㄱ, ㄴㅇㅁㅅ, ㅇㅇㅅ, ㅂㅇㄴ 안과 검안 후기

[라섹 후기 4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후기 (당일)

[라섹 후기 5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후 회복과정 (1일~7일)

[라섹 후기 6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회복 1주일~한달

[라섹 후기 7편] 종로 새얀 안과 라섹 회복 1 달 ~6 달 차 회복 과정

[라섹 후기 마지막편] 라섹 수술 회복 1년~ 2년 후 후기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