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섭 모니터 주연테크 V28UE 후기 (2년 사용)

잇섭이 추천한 모니터 4K V28UE 후기

잇섭 모니터로 유명한 V28UE를 2년 사용 후 작성하는 내돈내산 양심 V28UE 후기 글이다.

 

이하동문입니다.

미리 보는 잇섭 모니터 V28UE 총평

이 가격대에 이 정도 성능을 보여주는 좋은 작업용 모니터는 없으니 더 싸고 좋은거 찾으려 시간 낭비하지 말고 무조건 사기. 특히 자취생들은 모니터암도 같이 사기, 모니터암 돌려서 침대에 누워 영화틀고 맥주 한캔 까면서 보기 아주 좋음

 

 

본인은 3년간 15인치 HP 노트북으로 디자인 작업 사무 작업 게임 모든 것을 처리하며 살다가, 군대 전역 후 13인치 맥북프로로 교체를 하였음. 2인치 줄어든 체감이 엄청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눈이 빠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한 달정도 하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외부 모니터를 찾으러 유튜브와 구글 모든 곳을 서칭하였다.

LG, DELL, 삼성 등 다양한 모니터들을 검색해 보았으나 4K는 가격이 너무 비싸 엄두가 나지 않았다. 보통 40에서 60정도의 가격. 그러다 보게된 것이 바로 잇섭의 V28UE 후기.

 

 

처음 봤을 때는 4K면서도 너무도 싼 가격, 거기다 처음 듣는 브랜드였기 때문에 싼게 비지떡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거부감이 들었다. 그냥 오래 쓰는건데 비싼 브랜드 제품들을 구매할까 싶은 생각에 삼성 모니터를 지르려던 찰나, 그냥 사고 별로면 중고로 팔지 하면서 그냥 질러버림.

10만원 정도 남은 예산으로 싸게 모니터 암도 구입.  잇섭 모니터 암 리뷰 영상을 보면서 모니터암이 너무 좋아보여 바로 주문.

 

현재 본가에서 사용중인 V28UE

 

리모컨, 연결 선등은 기본적인 것 다 있다.

구성 상품이나 스펙 등은 굳이 작성하지 않겠다. 사용 후기니까.

 

잇섭 모니터 V28UE 단점

일단 얼마 없는 단점부터 설명하자면,

  1. 모니터 스피커가 물에 담갔다 빼고 수건으로 박박 닦은 정도의 음질로, 매우 안좋음. 노트북 기본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스피커를 따로 사는걸 추천, 나는 막귀라 괜찮다 하는 사람도 아 내가 은근 음질을 타는구나 하면서 후회할테니 스피커 하나 장만하시길, 본인은 영화 볼 때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일반 작업할 때는 맥북 기본 스피커로 사용중이다.
  2. 목이 비실비실해서 금방 넘어질거 같음. 웬만하면 모니터암 하나 장만하시길, 모니터 가격도 저렴하니까 모니터 + 모니터암 전부 구매해도 일반 4K 모니터 하나 사는 것 보다 저렴할 것.

 

2년 사용한 잇섭 모니터 V28UE 후기

맥북 + V28UE 후기

2년간 사용해본 후기는 매우 매우 대만족이다. 왜 사람들이 4K 모니터 노래를 부르는지, 잇섭 모니터가 왜그렇게 유명한지 알게되었음. 한번 4K 맛들리면 이전 모니터로는 돌아올 수 없다고 하더니, 맞는 말이었다. 더욱 좋은 점은 비싸다는 4K 모니터를 매우매우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

너무 싸서 금방 망가지거나, 들어보지 못한 브랜드라 4K같지 않은 4K면 어쩌나 싶었는데, 작업할 때도 영화볼 때도 그런 걱정 하나 들지 않게 아주 선명한 화질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었음.

 

본인은 모니터암과 사용중이다.

특히나, 본인은 디자인 전공이라 일러스트나 포토샵 등을 돌리면서, 한 화면은 레퍼런스 모아두고, 한 화면은 카톡 보고, 한 화면은 작업 하는 등 많은 화면이 필요한데, 화면이 큼직해서 이 모든 멀티태스킹이 모니터 두 대로 모두 가능했음. 개인적으로 28인치를 사기 정말 잘한 듯하다, 이것 보다 크면 너무 커서 눈이 피로했을 테고, 작았으면 보일랑 말랑 하는 크기에 점점 거북목이 되었을텐데, 사무 작업이나 그래픽 작업하는 면에서 제일 알맞은 모니터 크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맥과 호환이 아주 잘되어서 맥에서 보는 색감 그대로 모니터에 나타난다. 색이 잘 안맞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잇섭 영상에 있는 색 조정을 맞추면 원하는 색감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색이 중요한 그래픽 작업을 하면서도 불편함을 느껴본 적이 개인적으로 없다. 

개인적으로 맥북 + V28UE + 아이패드 11.9인치를 다같이 사용한다. 아이패드에 음악과 카카오톡, 맥북에 브라우저, V28UE에 작업화면을 띄워놓으면 원활하게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또한 연결하면서 충전도 되는게 매우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데스크탑 윈도우 + V28UE 후기

맥북이 아무래도 3D나 게임을 돌리기에 좀 어려워서, 윈도우 데스크탑과도 연결하여 사용해보았다.

3D 프로그램 사용해보았는데 잘 돌아간다, 끊김도 없고 큼지막해서 좋다. 하지만 게임용으로는 매우 비추하는 모니터이다.

FPS게임 (배틀필드, 배그), 롤 등 다 돌려보았는데 하나같이 다 조금씩 끊긴다. 그래픽 카드때문에 끊기는 느낌이 아니라, 주사율이 60Hz라 피시방에서 게임할때와는 확실하게 다른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게임용으로 모니터를 살 예정이면 돈 더들여서 게임용 4K를 사는걸 추천한다. 기껏 비싸게 4K 샀는데 게임할 때마다 끊겨서 죽으면 서럽잖나.

 

하지만 본인이 맥 유저거나, 사무실에 놓고 작업을 하는 용도이거나, 그래픽 작업등을 하거나, 자취방에서 좋은 화질로 영화등을 볼 사람은 이거만한게 없는 듯하다. 본인은 자취방에서도 사용해보고, 본가에 와서 방에서 사용도 해보았는데. 둘다 매우 좋고 특히 자취방에서 모니터암으로 화면 돌려서 침대에서 맥주 한캔 까면서 영화보기 딱 좋음.

결론: 이 가격에 이만한 모니터 없다. 이거 사라. 만약 본인이 좀 더 여유롭고 게임도 같이 즐기고 싶다 하면 돈 더들여서 브랜드 4K사라. 게임 안하고 맥북용 혹은 4K 모니터를 원한다 하면 굳이 돈 안들이고 이거 사는 걸 추천한다. 

 

 

23년 8월 기준 네이버와 쿠팡 가격은 30 초반으로 같다.  다만 [V28UE 일반 제품]과 [V28UE 무결점] 제품이 있는데, 

무결점은 출고 전에 마지막으로 한 번더 이상이 있는지 추가 검수한 뒤 출고하는 거고, 일반은 기본적인 검수만 거친 뒤 출고하는 차이인데, 가격차이가 2만원이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2만원 더 내고 불량뽑기 안하는게 더 이득인 것 같아 무결점으로 구매했다. 

아래에 일반 제품과 무결점 제품 링크를 남겨두었다. 직접 네이버 구글 쿠팡에 검색해 본뒤 제일 싸게 파는게 쿠팡인걸 확인하고 공유한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 시에  쿠팡에서 제조사에게 가는 금액의 일부를 원고료(수수료) 개념으로 지급해준다고 한다. 협찬 절대 아니고, 내 돈으로 산 뒤 직접 쓰는 리뷰이니 혹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서 구매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음슴체로 쓰다 습니다로 바꾸니 좀 어색하다. 

암튼! 고민할 시간에 다른 해야할 일 하는게 더 이득인 시대니, 시간 절약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V28UE 일반 쿠팡 링크 (싼거)

V28UE 무결점 쿠팡 링크 ( 2만원 추가한거)

 

다들 좋은하루 되길

 

관련 글